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모시기/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튠즈 백업 정리하고 용량 늘리기

반응형

저는 아이폰 4부터 6, 7, XR까지 아이폰만 쭈~욱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물론 좋은 폰이지만 좋은 만큼 단점도 있겠죠?  백업과 통화 녹음 기능, 안드로이드에서 유행하는 어플들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불편할 때가 있답니다.

그중 제가 어렵고 불편했던 기능은 백업과 컴퓨터로 파일 옮기는 기능이었는데요. 아이폰 아이클라우드가 생기기 전에는 아이튠즈를 통해서 백업하고 복원했는데, 생각보다 복잡하고 느리고 간혹 동기화를 잘못해서 고생했던 기억도 나네요. 

아이클라우드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자동 백업도 되고 세상 편해졌다고 생각한 것도 잠시, 무료로 제공되는 5GB의 아이클라우드 용량은 금방 꽉 차 버리더라고요 ㅠ 초반에는 자꾸 백업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서 사진이나 동영상, 어플을 지웠는데.. 아이튠즈 사용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월 1,100원을 지불하고 50GB 용량을 추가했습니다. 그 후 2년을 잘 사용해왔는데 며칠 전 아이클라우드 용량이 꽉 찼다는 메시지가 나왔어요.  그래서 이번엔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관리해서 줄여보기로 했습니다^^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용량 정리하기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가장 위쪽에 본인 계정 이름 부분을 클릭하세요.

 

●매월 1,100원을 지불하고 50GB의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데 어제 사진 정리를 한 후 39.7GB 사용 중이네요.

●아이클라우드를 5GB로 사용하시려면 가장 큰 용량을 차지하는 사진을 비활성화하시고 한 번씩 컴퓨터로 옮겨주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50GB가 있어서 필요 없는 사진과 영상을 삭제한 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락처나 메시지 등 정말 백업을 원하는 앱만 활성화시키시고 나머지는 비활성화하세요.

●맘 편하게 매월 돈을 지불하시고 용량을 늘리고 싶으신 분들은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으로 들어가셔서 요금제 선택하시고 지불하시면 됩니다.

●사진을 비활성화하시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

 

●초록색으로 활성화되어있는 iCloud 사진을 비활성화시켜주세요.

 

●사용하지 않을 앱들을 비활성화 한 모습

●아이클라우드에 백업되어있는 필요 없는 용량을 정리하고 싶으시면 가장 아래쪽에 있는 iCloud 백업을 클릭하세요. 

 

백업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iPhone을 클릭하세요.

 

●최근 백업한 날과 백업 크기 등의 백업 정보가 나옵니다.

●사진을 제외하면 카카오톡 용량이 가장 크네요. 핸드폰 관리를 하지 않는 게 느껴지네요 ㅠ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자체에서 한 번씩 백업하시고 여기서는 비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 필요 없는 백업되어있는 앱들을 비활성화시켜서 용량을 늘려주세요~

 

이상 아이클라우드 용량 정리하는 방법입니다. 허접하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해요^^

 

When you have faults, do not fear to abandon them.

허물이 있다면, 버리기를 두려워말라.

-공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