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모시기/컴퓨터+노트북

리베로 블랙박스 영상 PC에서 보는방법

반응형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해서 블랙박스를 구입했었는데 구입 후 5년 동안 블랙박스 영상을 한 번도 확인해보지 않았네요.

5년 동안 별 탈 없이 차를 잘 사용했다고 볼 수 있겠죠^^  

최근 제차에 누군가 문콕을 한 흔적이 보여서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하려고 했어요. 블랙박스 액정으로 확인하려고 하니 영상도 많고 작동이 불편하고 또 화면이 작아서 보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PC로 확인하려고 블랙박스에 있는 SD카드를 리더기에 연결한 후 PC에 연결했지만 제가.... 영상 보는 방법을 모르더라고요ㅠ 이것저것 설치하고 여기저기 알아본 후 PC에서 영상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

 

USB에 연결하면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는줄 알았지만 사진처럼 파일을 읽을 수 없답니다.

USB로 바로 영상을 볼 수 없고 전용 뷰어를 설치해야 블랙박스 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제가 사용하는 리베로 블랙박스는 현대 폰터스 사이트에서 전용 뷰어를 설치할 수 있답니다. 검색창에 현대 폰터스를 검색하셔서 사이트에 접속하셔도 되고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현대폰터스

 

폰터스 메인 페이지에서 자료실에 있는 폰터스 블랙박스 뷰어를 클릭하세요.

 

블랙박스 기종에 따라 설치 뷰어가 있습니다. 본인의 기종을 찾아서 선택하세요. 

 

저는 이전에 설치를 했기 때문에 임의로 폰터스 MA200 PC뷰어를 선택해봤습니다.

오른쪽 디스켓 모양의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시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설치를 완료하면 PONTUS Viewer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실행하세요.

 

프로그램에서 왼쪽 가장 위에 있는 폴더 모양을 클릭한 후 USB로 연결한 리브로 블랙박스를 열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파일을 열 때 더블클릭으로 열게 되면 파일이 안 보입니다. 절대 더블클릭하지 마시고 한번 클릭 후 확인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영상이 나와요~ 확인하고 싶은 시간대를 찾아서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저는 더블클릭으로 파일을 열었다가  SD카드가 고장 난 줄 알고 한참 헤맸네요.ㅠ

 

 

I have found it advisable not to give too much heed to what people say when I am trying to accomplish something of consequence. Invariably they proclaim it can't be done. I deem that the very best time to make the effort.

나는 중요한 일을 이루려 노력할 때 사람들의 말에 너무 신경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예외 없이 이들은 안된다고 공언한다. 하지만 바로 이 때가 노력할 절호의 시기이다.

-캘빈 쿨리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