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모시기/모바일

인스타그램 내가 보낸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다이렉트 메시지 흔히 DM이라 부르는 기능이 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고 좋은 기능이죠!

하지만 실수로 보낸 메시지나 메시지를 보내 놓고 취소하고 싶을 때가 있으시죠! 인스타그램 DM 은 보낸 메시지 삭제가 가능하고 상대방 메시지에서도 삭제가 가능하답니다!  보내기 취소 기능을 활용해서 삭제할 수 있어요.

보낸 DM을 삭제하고 싶으시면 아래 설명을 따라하시면 5초 만에 삭제가 가능하답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셔서 공유해드립니다.

 

제가 임의로 타 계정에 메시지를 보내봤습니다. 메시지 세 개를 보냈는데 세 개 중 가운데 있는 "이거 삭제합니다"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보낸 메시지로 들어가서 삭제하고싶은 메시지를 길게 눌러주시면 "보내기 취소"가 나옵니다. 보내기 취소를 누르면 메시지가 바로 삭제가 됩니다! 핸드폰 기종마다 살짝 다르지만 방법은 똑같아요~  아주 쉽죠! 

 

내가 보낸 메시지와 상대방 메시지에 둘 다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했어도 삭제가 가능해요. 

 

 

There are only two ways to live your life. One is as though nothing is a miracle. The other is as though everything is.

인생을 살아가는 데는 오직 두가지 방법밖에 없다. 하나는 아무것도 기적이 아닌 것처럼,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인 것처럼 살아가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