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만사/잡글

포커 족보와 룰! 이해하면 아주 수운 포커 게임 방법

반응형

가끔 친구들과 집에서 즐겼던 포커 게임! 자주 하는 게임이 아니다 보니 할 때마다 족보와 룰이 헷갈리더라고요. 오늘은 7장의 카드로 포커게임을 하는 세븐 포커 룰과 족보를 알려드릴게요

 

【세븐 포커 룰】

1. 시계방향 순서대로 한명당 네 장의 카드를 나눠 받습니다.

2. 네 장의 카드 중 필요 없는 카드를 각자 한 장씩 버립니다. 

3. 남은 세 장의 카드 중 한 장만 오픈합니다. 

4. 오픈한 카드 중 가장 높은 카드부터 시계방향으로 패를 한 장씩 받습니다. (카드 높은 순서는 아래에 있어요)

만약 배팅을 하는 게임이라면 오픈한 카드 중 가장 높은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부터 배팅을 하 실 수 있고, 매번 패를 받을 때마다 족보가 높은 사람부터 배팅을 하시면 됩니다. 

5. 4번의 방식대로 카드를 총 세 장 더 받으시면 되는데 마지막 카드는 남들이 안보이게 뒤집어서 받습니다.

6. 총 일곱 장의 카드를 받게 되는데 그 중 가장 높은 족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족보는 아래쪽에)

 

 

【카드 순서】

2 / 3 / 4 / 5 / 6 / 7 / 8 / 9 / 10 / J / Q / K / A 

포커 카드는 숫자가 높을 수록 높은 카드이지만  A는 1로 사용되면서 가장 높은 카드입니다.

만약 같은 숫자의 카드가 나온다면 높은 모양의 카드가 승리합니다.

카드 모양 순서는 ♠스페이스 / 다이아 / 하트 / ♣크로버 순서 이고 외우기 쉽게 "스다하크"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이 순서는 한국에서만 사용하는 순서이고 미국에서는 ♠스페이스 / 하트 /다이아 / ♣크로버 순서로 S H D C 불리고 있습니다

【포커 족보】

포커 족보는 크게 10가지 입니다. 

가장 높은 족보부터 낮은 족보 순서대로 알려드릴게요.

1.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 - 같은 문양을 가진 카드 다섯 장이 10 J Q K A 일 때! 

2. 스트레이트 플러쉬 - 같은 문양을 가진 카드 다섯 장이 연속된 숫자 일 때!

3. 포카드 - 같은 숫자의 카드가 네 장 일 때!

4. 풀하우스 - 같은 숫자의 카드가 세 장이 있고 또 다른 같은 카드가 두 장 일 때!

5. 플러쉬 - 숫자 상관없이 같은 모양의 카드가 다섯 장 일 때!

6. 스트레이트 - 모양 상관없이 연속된 숫자가 다섯 장 일 때!

7. 트리플 - 같은 숫자의 카드가 세 장 일 때!

8. 투페어 - 같은 숫자의 카드가 두 장 있고 또 다른 같은 숫자의 카드가 두 장 더 있을 때!

9. 원 페어 - 같은 숫자의 카드가 두 장 있을 때!

10. 높은 카드 - 위의 족보가 하나도 없다면 카드 중 가장 높은 숫자로 순위를 측정합니다.

반응형

'세상 만사 > 잡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고기 척아이롤은 어느 부위이고 그 맛은?  (0) 2021.01.26